진짜배기 인사이드 아웃: 이재근 교수님 편

와- 진짜 오래 걸려…버렸습니다.

먼저 너무 늦어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여러 공사, 개인사가 몰아닥치자 정신을 못차리는 바람에 이렇게 되었네요. 그리고 막상 시작해보니 한 사람의 내면을 언어로 끌어내고, 그것을 정리하는 것은 보통 일이 아님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인터뷰, 아무나 하는 게 아닌가봅니다. 여하튼! 이래저래 좌충우돌 하긴 했어도 편집을 끝내고 부끄러운 선을 보입니다.

어느덧 신간 라인에서 내려와버린 (ㅠㅠ) ‘세계 복음주의 지형도’의 저자이신 이재근 교수님과 설요한 편집자를 모시고 두 시간 넘게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나눠보았습니다. 정말 유익했고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고민하다가 10분 단위로 각 주제를 갈무리해봤습니다. 원하는 주제를 선택하셔서 보셔도 좋겠네요. 비록 좀 늦어졌지만, 오히려 다시 이 책과 저자 이재근 교수님이 주목을 받는 기회가 되길 살짝 바래봅니다. 

촬영날짜: 2015.9.17

촬영장소: 복있는사람 

인터뷰이: 이재근, 설요한 

인터뷰어 : 정규

테크니션(카메라, 음향, 영상편집 등) : 재국

크고 거슬리는 그리고 멈추지 않고 계속되는 웃음소리 : 영광 (…)

 

진짜배기 인사이드 아웃: 이재근 교수님 편

0.자기 소개 및 책이 나오게 된 계기

책이 나오게 된 이야기에 대해 살펴봅니다. 설요한 편집자의 코멘트를 통해 편집자의 역할과 편집의 중요성도 들어볼 수 있습니다! 

1.교수님은 스스로 복음주의자라고 생각하시나요?

교수님의 정체는 무엇인가요!? 논의의 기초가 되는 데이비드 베빙턴의 복음주의 정의에서 출발해봅니다.

2.복음주의자는 필수적으로 ‘성경무오’를 받아들여야 할까요?

복음주의를 규정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성경무오’, 우리는 어떻게 생각하면 좋을까요? 

3.한국 복음주의는 사회참여에 소극적인가요?

세월호 사건 뿐만 아니라 최근 여러가지로 사회참여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죠. 복음주의자의 큰 특징 중 하나는 사회참여입니다. 한국은 다소 소극적인 것 같은데, 왜 그럴까요?

4.한국 복음주의의 연합은 가능할까요?

한국 복음주의는 함께 할 수 있을까요? 

5.이 책을 쓴 의도는 무엇인가요?

저자에게서 듣는 집필 뒷이야기! 

6.역사 또는 교회사가 가진 매력은 무엇일까요? (영상이 날아가서 사진에 음성만 입혔습니다.)

설요한 편집자가 저자에게 질문합니다. 우리는 역사와 교회사를 통해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요? 어떤 매력이 있을까요? 이어서 두 인터뷰이께서 진짜배기 블로그와 복있는사람 출판사 독자들에게도 한 말씀 올립니다~ 

Over de auteur

영광

선교사 부모님 덕에 어린 시절 잦은 이사와 해외생활을 하고,귀국하여 겪은 정서적 충격과 신앙적 회의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개혁주의를 만나고 유레카를 외쳤다. 그렇게 코가 끼어 총신대를 졸업하고 현재는 미국 시카고 근교에 위치한 Trinity Evangelical Divinity School에서 조직신학 석사 과정 재학 중이다. 사랑하는 아내의 남편이며 세상 귀여운 딸래미의 아빠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