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께 드래프트 되다!!: 크리스 노만은 왜 NFL을 거절했는가?

스크린샷 2013-09-02 오후 8.30.03.jpg 

이 글은 Desiring God의 Blog에 존 파이퍼가 쓴 글입니다. (원문보기)

영상을 보시기 전에 아래 번역글을 먼저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미시간 주에서 라인 배커(미식축구에서 상대팀 선수들에게 태클을 걸며 방어하는 수비수)로 활동했던 크리스 노만의 이야기가 담긴 11분짜리 영상을 보길 추천합니다. 

  하나님이 이 이야기의 중심이시며, 하나님이 자신의 놀라운 계획의 일부분으로 크리스의 삶에 『삶을 낭비하지 말라』를 하나의 핵심요소로서 사용하셨기 때문에, 디자이어링 갓은 이 영상 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사운드트랙 제작에 힘써준 힙합 아티스트인 플레임과 샤이 리네에게 특별히 감사를 표합니다. 그리고 미시간 주립대학과 스포츠 영상을 협찬해준 ESPN에게도 감사를 표합니다. 

  장래가 촉망되는 미국의 대표적인 선수가 왜 NFL에 있을 수 있는 기회를 버리고는 신학을 공부하고 목회 사역의 길에 들어서게 되었을까요? 2011년에 있던 운동선수들을 위한 크리스찬 캠프에 결정적인 원인이 있었습니다. 거기서 그는 뭔가 다른 것을 보았습니다. 사람들이 예수님을 즐거워하는 것 말입니다. 

“나는 예수님을 즐거워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 몰랐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이해하게 되자마자, 그리스도께서 내 삶을 붙잡으셨고, 내 심장은 사로잡혔으며, 나는 완전히 바뀌어버렸습니다. 2011년 5월 24일 밤의 일이었습니다.” 

  우리 중 많은 이들이 경험했던 것처럼, 그리스도를 위한 이 사랑은 크리스의 삶에 있어서 사역으로의 특별한 부르심이 되었습니다. 한 주가 지나고 그의 마지막 경기가 종료된 이후 그는 신학교에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놀라운 이야기는 삶의 풍성한 교훈을 줍니다. 그 교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삶에 있어서 첫 번째 사랑이 얼마나 좋고 강렬하던 간에, 그것이 마지막 사랑이 될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2. 예수 안의 기쁨은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3.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인도란 반대와 장애들 뒤에 오게 될 것이라는 사실은 우리 삶에 있어서 중요한 핵심입니다. 

  4. 놀랍고도 예기치 못한 도움은 순종의 길을 통해 옵니다. 

  5. 당신이 할 수 있는 한 모든 연못에 그리스도를 찬양하는 조약돌을 놓으십시오. 당신은 잔물결의 파문이 어디로 향할지 모릅니다. 이것은 분명 지금까지의 내 삶의 이야기였습니다. 복음을 나누십시오. 말씀을 설교하십시오. 헌신하십시오. 책을 쓰세요. 

  예를 들어, 『삶을 낭비하지 말라』 같은 것 말입니다. 이 책은 7년이 흐른 후 미시간 주의 라인 배커의 손에 쥐어졌습니다. 이제 크리스는 자신의 조약돌을 이 영상 속에 떨어뜨렸습니다. 이 파문은 어디로 향하게 될까요? 당신이 이 영상을 본다면, 이 이야기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

덧글.

  미국은 우리나라보다 스포츠 문화가 더 발달되어 있고, 그만큼 더 몰입하고 열광하는 것이 강한 것 같아요. 우리도 다르긴 하겠지만, 문화 속에서 너무 즐길 것이 많다보니 가장 기뻐하고 즐거워해야할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지 못하고 삶을 낭비하는 모습이 많다는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꼭 신학교에 갈 필요는 없겠지만, 세상에 몰입하고 거기서 최고의 기쁨을 추구하던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높이고 기뻐하는 길로 돌아서길 바랍니다. 일단 저부터..^^

Over de auteur

재국

디자이너를 꿈꾸던 공대생 출신 신학도. 『신앙탐구노트 누리』의 저자이며 초보 아빠이기도 하다. 스코틀랜드 에딘버러에서 교회사를 공부 중이다.

댓글 남기기